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작은용종에서 CSP ( 저온올가미절제술 ) 시술

반응형

과거에 비해 건강검진이 많이 시행됨에 따라 병변이 커지기 전에 초기에 많이 진단이 이뤄집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병변중에 하나가 용종입니다.

용종은 암으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제거합니다.

10mm 이하 용종이 많이 발견되고 있으며 이때는 CSP ( 저온올가미 절제술 )을 사용합니다.

저온올가미 절제술은 전기 소작기를 사용하지 않고 와이어 힘만으로 용종을 제거하는 시술을 말하며 외과에서 주로 사용하다가 최근들어 일반 개인의원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CSP 는 와이어의 힘만으로 용종을 절제하기 때문에 천공을 방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약간의 출혈이 발생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자연적으로 지혈이 됩니다.

물론 혈액응고제를 복용하시는 환자분들은 더욱 주의를 해야 합니다.

CSP 시술이 많아 짐에 따라 굵은 와이어를 가진 스네어를 가지고 콜드스네어라고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HSP 의 와이어는 4mm ~ 4.2mm 와이어를 사용하고 CSP 의 와이어는 3mm 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여기서 절살력을 더 높이고자 BMA 는 0.27mm, 0.21 mm 와이어를 사용합니다. 0.21mm 와이어는 최대의 절삭력을 보여줌에 따라 깔끔한 CSP 시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어의 굵기가 얇다 보니 힘을 못 받는 경우가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CSP 시술은 스네어 쉬스쪽에 있는 와이어를 절제하고자 하는 병변에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포지션을 잡은 상태에서 와이어를 당겨서 절삭해야 합니다. HSP 와 약간의 차이가 있어 이를 주의해서 한다면 수월하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BMA 스네어는 서울 문정동에 생산 시설이 있어 100% 검수를 통해 불량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현재 어느 외산제품에 비교하여 떨어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스네어에서 중요한 기능중에 하나가 로테이션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스네어는 한방향으로 계속 돌렸을때 토크가 전달되지 않아서 헛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BMA 스네어는 한쪽 방향으로 계속 놀려도 1:1로 토크가 전달되어 어려운 포지션도 수월하게 시술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최근에는 CE 인증까지 받아 제품품질을 인정 받았습니다.

 

반응형